[미드 영어공부법] 미드 왕초보 영어공부를 위한 가이드 / 완전초보 미드 영어공부 효과 체험하기

 

인터넷에서 미드 영어공부 방법이라고 적어 놓은 것들이 너무나 터무니가 없는 것이 많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종종 맞는 말씀을 하는 분도 계셨는데, 그 분들은 미드로 영어공부를 성공한 분들일 겁니다.

미드로 영어를 익힌다는 것이 뭔지 전혀들 모르고 있습니다. 그냥 좋다니까 무작정 하려는 분이 대부분이고 그렇게 하다가 포기하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미드로 영어를 익혀서 영어를 잘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실감부터 하셔야겠습니다.

왕초보 완전초보 미드공부 시작하는 분들은 제가 하라는 대로 하세요.

 

자신이 좋아하는 미드의 에피소드 하나를 구합니다. 자막? 없어도 됩니다. 갑갑하면 구하세요. 하지만 일단 자막 없이 보는 걸로 시작합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영어 듣기를 합니다. 그 누구의 도움도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도움을 구해서도 안 됩니다. 한 문장만 반복해서 듣습니다.

마치 미국에서 태어난 사람처럼 구는 겁니다. 그러니까 한글 자막을 보지 않고 오로지 영어가 들리는 상황을 계속 반복 경험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무슨 뜻인지 처음에는 모릅니다.

계속 들으면 소리가 들립니다. 그러니까 그냥 소리가 들이는 것이 아니라 말소리가 인식이 되는 거죠. 히어링(hearing)이 아니라 리스닝(listening)이 되는 겁니다.

반복하면, 해당 영어 말소리와 장면이 머릿속에 박혀 버립니다. 그리고 웬만해서는 잊을 수가 없습니다.

반복하면 들었던 말을 말하고 싶어서 입이 간질거립니다.

자, 이제 왜 미드로 영어를 익힌 사람들이 원어민처럼 영어를 잘하는지 체험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영어 듣기의 힘입니다. 미드의 힘이 아니라요. 미드 자체는 영어 잘하게 하는 마법이 없습니다.

미드로 영어공부하는 분들 보면서, 답답하고 안타까운 것이 바로 이 반복 시청을 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대개들 필기만 하고 우리말로 번역하고 안 들린다고 어렵다고 불평만 하는 겁니다. 한 문장을 반복해서 들어 보세요.

또 그렇다고 소리만 따서 MP3 파일로 만들어서 듣는 분도 있던데,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러지 마세요.

제가 앞서 말했듯, 해당 영어 문장 소리만 기억하려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말하는 상황을 함께 기억하고자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렇게 소리만 따서 영어듣기 공부만 하시면 안 됩니다. 장면을 보면서 영어를 체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미드 영어 관련 강의는 참고만 하세요. 거기에 의존하면 다시 또 우리말 번역에 매이게 되고 반복해서 시청할 시간을 빼앗깁니다. 강의를 들으면, 영어를 다시 우리말로 번역해서 이해하는 습관으로 되돌립니다. 강의가 자꾸만 영어를 우리말로 번역해서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앞서 했던 미드 반복 시청은 우리말을 거치지 않고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의 핵심입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