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공부법]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이렇게 하면 실패한다. 성공하려면?


올해도 프렌즈나 모던패밀리로 영어공부하려는 분이 보이네요. 검색해 보니까 역시나 방법이 '공부'네요. 영어시험 공부하는 방식으로 죽자 살자 공부하려고 듭니다. 프렌즈 모던패밀리 대본 출력해서 링제본하고 형광펜으로 밑줄 긋고 암기하려고 기를 쓰네요. 당연히 우리말 번역 참고하면서 보고요.

자, 그러면 망하는 겁니다. 그렇게 하면 절대로 영어 '능숙하게' 하지 못합니다. 그렇게 시험공부하듯 프렌즈와 모던패밀리를 시청하면 확실하게 망합니다. 시간 낭비하고 계시는 겁니다. 그렇게 공부해서는 하다가 포기하는 게 다반사입니다.

미드 시청으로 영어 능숙에 성공한 분들한테 물어보세요. 그렇게 시험공부하듯 했는지. 대답들이 그렇게 안 나옵니다. 공부하는 게 아니라 그냥 재미있게 반복해서 봤을 뿐입니다. 이게 비결이에요. 못 믿겠다고요? 정말이라니까요. 그냥 엄청 재미있게 무지막지하게 많이 반복해서 시청했어요.

뭔 필기를 하고 대본을 프린트해서 밑줄 그어가면서 암기하려고 기를 쓰면서 영어를 공부한 게 아니라, 그냥 재미로 반복해서 많이 보다 보니까 영어를 능숙하게 할 수 있게 되어진 겁니다.

그럼 나 보고 뭘 어떻게 하라는 것이냐고 물을 텐데, 대답은 간단히 말해서 공부하려고 생각하지 말고 재미있게 반복해서 많이 보라는 것입니다. 그냥 많이 시청하는 게 아니라 거의 암송할 정도로 많이 보세요.


좀 더 구체적으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처럼 영어시험 공부하듯 하는 걸 당장 그만두고 말 그대로 그냥 편하게 시청만 하세요.

프렌즈 모던패밀리 영어공부 시작해서 망하는 분들의 공통점은 시작할 때 자막을 아예 없이 보거나 한영자막 모두 켜고 보면서 '공부'를 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힘들고 어렵고 지치죠.

다시 강조합니다. 처음에는 한글 자막 놓고 그냥 보는 겁니다. 드라마의 내용부터 파악하세요. 재미있게 알단 보세요.

한글 자막으로 내용이 파악이 되었으면, 이제부터 진짜 영어공부를 시작합니다.

영어자막이든 한영통합자막이든 켜놓고 한 문장씩 끊어서 들으세요. 우리말로 발음을 적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어학의 비결은 반복입니다. 반복하지 않고서는 외국어를 정복할 수 없습니다. 외국어를 익히기 어려운 이유도 바로 이 반복 때문입니다. 반복을 못하면 영어를 못해요. 그 어떤 외국어도 잘할 수 없어요.

대본, 교재, 필기한 거 버리세요. 당장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그리고 드라마를 반복 시청하세요.


해당 미드를 줄기차게 반복해서 보세요.

꼭 알아둘 점. 이제 막 미드로 영어공부를 시작한 분이나 영어 실력이 초보 수준 분은 프렌즈나 모던패밀리 혹은 코미디 드라마로 영어 공부를 시작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외국인으로서 미국 말장난 유머를 알아듣기 어렵고 말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저도 코미디를 좋아하지만 영어 학습용으로는 별로입니다.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춘 후에 도전하세요.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