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표현 First things first

 

미드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미드 케빈 프롬 워크 시즌1 4화 http://hi007.tistory.com/1778 3번

케빈이 직장동료가 일을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합니다. 그래서 하는 말이 "Now, first things first. We've got to clean up this desk, huh?"입니다.

미드 다크매터 시즌1 4화 http://hi007.tistory.com/1896 4번

"First things first, guys."

미드 슈퍼걸 시즌1 1화 37:32

"First things first."

누군가에게 무엇을 가르치기 시작할 때나 무엇을 시작하려고 할 때 이 영어회화표현이 반드시 나옵니다. 꼭 알아두세요.

우리말로 풀어 보면, "처음 할 일을 처음하자." 이 말의 의도를 풀어보면 처음 할 일이나 중요하게 생각해야 점을 강조한 것입니다. 뭘 하기 전에 가장 고려해야 할 사항을 말하고자 할 때 이 영어회화표현을 씁니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데, 순서대로 하자는 의미도 있습니다.

참고로, "First thing's first." 혹은 "First thing is first."로 쓰는 경우도 있던데, 정확히 이게 틀렸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말은 되거든요. 그런데 그렇게 쓰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이 점에 대해 논쟁이 있는데, 어쨌거나 절대 다수가 First things first를 씁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