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표현 come again?

다시 말해 봐, 뭐라고? come again?

come again?은 상대가 무슨 말을 했는데, 그 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거나 잘 듣지 못했을 경우에 했던 말을 반복해 달라고 요청하는 말입니다. 흔히들 교재에서 배운 정중체 I beg your pardon?을 기억하실 테데요. 그 말은 영드든 미드든 영어권 일상생활에서 거의 들을 수 없습니다. 대신에 이 Come again?을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미국이든 영국이든 자주 쓰는 일상생활영어 표현입니다.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영드 루터 Luther 시즌4 2화 4분 6초. 부하 형사(로즈 레슬리)가 파트너 선배/상사 형사한테 말합니다. come again? 선배 형사가 무슨 말을 했는데, 그게 좀 이상했거든요.

미드 텔레노벨라 시즌1 1화 15:45 http://hi007.tistory.com/1906 전 남편이 기대하지 않았던 의외의 말을 하자 안나 소피아가 말한다. come again? 뭐라고? 다시 말해 봐.

미드 다크 매터 시즌1 12화 http://hi007.tistory.com/1939 3번. 안드로이드가 뭐라뭐라 복잡하고 어려운 용어를 써 가며 말했는데 사람이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하는 말이 come again?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에서 주인공 죄수 마이클 스콜필드이 감옥에 처음 들어가서 뚱뚱한 교도관 벨릭이 한 말을 못 알아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는 말이 come again?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