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매터 시즌1 7화 미드 영어회화 영어듣기 영어공부혼자하기 What makes you say that?

자주 들을 수 있는 생활영어 영어회화 표현 위주로 살펴 보겠습니다.

드라마 안 본, 혹은 안 볼 분들을 최대한 배려하겠습니다.

1

01:53
The bottom line is...

무슨 말을 이래저래 하다가 그래서 결론은 핵심은 뭐다라고 할 때 이 영어표현을 씁니다. 상당히 자주 많이 쓰는 표현입니다.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2

03:01
What makes you say that?

직역하면 무엇이 너를 그렇게 말하게 만들었느냐. 간단히 말하면, 왜 그래? 그런 말입니다. 자주 쓰는 표현일 수밖에 없죠. Why do you say that?이 더 직설적인 표현이죠. What makes you...가 더 구어답고 더 공손한 듯 느껴집니다. let me로 해서 내가 하겠다는 의사를 표하는 것처럼요.

3

03:28
For your information

널 위해 말해두자면, 충고하자면, 알려줄게 있는데

앞글자만 따서 에프아이와이 FIY로 말하기도 합니다.

4

05:25
Don't be Stupid.

바보짓 하지 마.

간단한 영어 표현이더라도 미드로 보고 들어서 기억하는 것과 엉어 교재 책에서 읽고 죽어라 암기하는 것은 아무래도 다릅니다. 미드로 익히는 영어는 해당 영어표현을 말할 때 당시의 상황이 떠오르지만 교재로 익힌 영어는 문장만 생각나거든요.

5

06:53
How come

이번 화에서는 Why 대신 쓰는 영어표현을 많이 듣네요. 이처럼 우리가 책에서 배우는 영어표현과 실제 일상생활에서 쓰는 영어표현은 다릅니다. 미드를 보면 이를 확실하게 깨달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미국인과 대화를 할 때 이번 화에서 본 표현 대신에 why를 쓰면 상대방은 불편해 할지도 모릅니다. 책에서나 듣는, 직설적이고 문장 같은 영어거든요. 말하는 영어가 아니고요.

6

07:20
Without question.

의문의 여지가 없지. 확실해.

일상에서 하는 말은 이처럼 문장보다는 줄임말과 명사형태를 선호합니다. 주어 동사 목적어 3형식 4형식 5형식 그런 문장은 일상에서 잘 안 써요. 책에서 쓰는 '문장'이자 일상에서 하는 말이 아닙니다.

7

10:24
Show me the kitchen.

주방으로 안내해 주세요.

Show me... 역시 구어적 일상적 영어표현입니다. Show me the way. Show me the money. 이런 말 자주 들었네요.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