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통독] 2015.10.11 일요일 6일째 출애굽기 13~40장

성경에 기록된 이 여호와라는 신은 질투가 심하고 변덕도 부린다. 아무리 생각해도 신이라기보다는 감정을 지닌 인간이거나 그 비슷한 생명체로 보인다. 여호와라는 신을 외계인으로 본다면, 다른 신(아마도 다른 외계인)을 믿었다고 질투하는 것이 납득이 된다.

외계인의 지구/인간 창조설을 믿는 사람들은, 출애굽기에 나오는 '구름 기둥과 불 기둥'을 비행물체의 연료 연소 배출로 해석한다. 낮이고 밤이고 이 구름/불 기둥이 떠나지 않고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했다고 나오는데 그것이 외계인이 탄 비행기에서 나온 것이라면 그럴 듯한 설명이 된다.

이집트에서 나왔으나 여전히 추격하던 이집트 전차 군대는, 홍해의 기적으로 전멸한다. 모세가 지팡이를 들고 손을 바다 위로 내밀어 물이 갈라졌고 이때  다시 손을 내밀자 물이 합쳐진다.

만나. 하얗고 꿀 섞은 과자 같은 맛이 난나는, 흰 서리처럼 보이는 빵.

지팡이는 마법사의 도구로 자주 나온다. 성경도 예외는 아니다. 모세가 지팡이로 바위를 치자 마실 수 있는 물이 나온다.

아말렉과의 전쟁. 모세가 손을 들고 있는 동안에는 이스라엘이 이기고 내려면 아말렉이 이겼다고.

모세가 법을 세운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십계명이다. 20장 1~17절. 다른 신을 섬기지 말 것. 우상/형상을 만들지 말 것.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 것. 안식일 지킴. 부모 공경. 살인 금지. 간음 금지. 도둑질 금지. 위증 금지. 이웃의 것을 탐하지 말 것. 30장 11~16절에 인두세가 나온다. 인구 조사를 하면서 20세 이상이면 무조건 일정 금액을 걷어 성막 제작비로 쓴다. 이 성막 제조에 대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다.

제사와 법의 더욱 세세한 내용은 레위기에 나온다.

31장 15절에는 "안식일에 일하는 자는 반드시 죽여야 한다."고 나온다.

32장 금송아지 사건을 보면 여호와가 아직까지는 이스라엘 민족이 유일하는 게 믿는 신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다. 모세는 여호와 편에 서지 않는 사람들 3천 명을 죽여버리고 여호와는 송아지를 숭배한 이들을 전염병으로 쳐버린다.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