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바흐 : 골드베르크 변주곡 BWV 988 - 10점
바흐 (Johann Sebastian Bach) 작곡, 디너스타인 (Simone Dinne/TELARC

내가 클래식에 빠진 결정적인 계기는 글렌 굴드의 1955년 골트베르크 변주곡 음반이었다. 듣는 순간 되돌아 갈 수 없음을 직감했다. 나는 완전히 다른 세계로 와 버렸다. 이전 세계는 불태워졌다. 다시 또 그런 일이 일어날까 싶더니, 드디어 왔다. 시모나 디너스틴(Simone Dinnerstein)을 발견했다. 

시모나는 자비로 녹음한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앨범을 텔락 음반사에 들고 갔다. 그만큼 자신이 있었던 것이다. 2007년 발매하자 미국 빌보드 클래식 차트에서 1등을 해 버린다. 2010년 이 피아니스트는 거물이 되었다. 소니와 계약했다.

디너스틴은 골트베르크 변주곡을 맑은 하늘에 반짝거리는 햇살처럼 청명하게 표현했다. 느긋하게 음을 늘이면서도 긴장감과 여유, 깜찍함을 유지했다. 음의 여백을 최대한 넓혔다. 천천히 흐르는 강처럼 평온하고도 조용히 음이 흐른다. 각 변주에 따라 빠르기가 변해도 음의 여운이 살아 있다. 따사로운 봄 기운이 물씬 느껴진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