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거닐다 - 10점
전소연 지음/북노마드

전소연이 찍는 대상은 평범하다. 외국 일본임에도, 사진가가 찍는 대상은 우리 일상과 다르지 않다. 이 사람이 비범하게 찍는 것은 찍는 대상에서 오는 잔잔한 느낌이다. 그 느낌을 빛으로 포착했다. 흔한 일상의 낯선 빛살이라, 특이하다. 더 자세한 리뷰...

아이디어의 발견 - 10점
샘 해리슨 지음, 정연희 옮김/비즈니스맵

아이디어는 하늘에서 문득 떨어지지도 땅에서 그냥 솟아지지도 않는다. 찾으려고 사방팔방 뛰고 날고 구르는 자에게 온다. 이 책은 그, 평범하지만 사람들이 게을러서 놓치고 있는 진실을 각종 예와 격언과 설명으로 다시 한 번 확인해 준다. 발견은 우연이 아니라 찾으려는 노력 중에 나타나는 필연이다.

서른셋, 지구의 끝으로 가다 - 10점
고경남 지음/북센스

남극 관련 사진이 무척 드물다. 당연하다. 평생에 거기에 갈 사람, 혹은 갈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는가. 사진을 보고 있으면 가슴속이 시원하다. 남극 풍경은 깨끗하고 신비롭고 아름답다.

다카페 일기 - 10점
모리 유지 지음, 권남희 옮김/북스코프(아카넷)

일상을 찍은 사진과 그 일상의 행복을 기록한 글을 인터넷(http://www.dacafe.cc/)에 올렸다가, 책으로 펴냈다. 인테리어 솜씨와 사진 실력이 장인의 경지다. 정말 저게 일상일까? 환상으로 보인다.

네가 잃어버린 것을 기억하라 - 10점
김영하 글 사진/랜덤하우스코리아

한때의 성공에 취해 이제는 창조력을 깨울 줄 모른다. 작가는 성공을 경계해야 한다. 실패를 믿어라. 그것이 확실하다. 더 자세한 리뷰...

대한민국 표류기 - 10점
허지웅 지음/수다

고시원 생활 잡담. 서울 밑바닥 생활 수기 수다. 간결하고 신랄하다.

이렇게 왔다가 이렇게 갈 수는 없다 - 10점
아지즈 네신 지음, 이난아 옮김/푸른숲

불행한 처지에서도 웃을 수 있으려면,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을 정도의 용기가 있어야 한다.
Posted by 목소리 좋은 빅보이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