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굿 미드영어 - 미국 드라마로 배우는 미국생활영어 ❤ 



미드생활영어공부 ❤ 배러 콜 사울 시즌3 7화 Who do you think you are?



흔히들 미드영어 하면 대개들 어려워 하는 것이 뜻을 좀처럼 알 수 없거나 낯선 숙어, 슬랭을 떠올립니다.


제가 체험한 미드영어의 최대 강점은 이렇습니다. 해당 영어 표현, 숙어, 말을 하는 구체적인 상황과 말투와 태도와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감할 수 있죠.


이 점은 영어교재나 영어원서가 절대로 못 따라옵니다. 그나마 필적할 수 있는 것은 어학연수나 영어권 나라로의 이민 정도가 있습니다.






06:46

- Who do you think you are? {후듀유 띵크 유야?}


브록 마이어 시즌1 8화 03:50에서 정확히 똑같은 대사를 합니다. 그만큼 일상에서 흔히 하는 말인 것이죠. 


상황은 이렇습니다. 상대방한테 화가 났습니다. 상대가 뭔가 거만하게 자신한테 부당한 권력을 행사하면 이런 말을 합니다. "네가 뭔데? 네가 그렇게 잘난 사람이야?" 이런 투인 거죠. 직역은 "너는 너를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해?"입니다.


지금 이 드라마 상황은 이렇습니다. 주인공이 법원 봉사명령으로 4시간이나 쓰레기 줍기를 했는데, 담당자가 30분만 쳐주니까 화가 나서 한 말입니다.



11:11

- Tell you what.


"있잖아." 뭔가를 제안하기 전에 이 말을 합니다.


본딧말은 "I will tell you what."입니다. 그런데 주어 부분을 생략한 준말을 더 자주 씁니다.



12:52

- I get it.


우리가 일상에서 "알었어." 하잖아요. 이에 해당하는 영어가 바로 "I get it."입니다.



18:26

- It coming along.


"잘되고 있어." 상대방이 사업이나 어떤 일이 어떻게 되고 있냐고 물어보면 이 말로 대답합니다.



22:24

- That's it?


상황에 따라서 여러 뜻이 있는데, 여기서는 "고작 그게 전부냐?"고 되묻는 겁니다.


그 외 여러 상황의 뜻은 http://start42.tistory.com/110 에 정리해 두었습니다만, 사전식으로 암기하려고 하지 말고 여러 드라마를 시청해서 각 상황에서 이 말을 하는 것을 경험해서 익히도록 하세요.



23:12

- Not interested.


"관심 없어." 이 뜻이고요. 본딧말은 "I am not interested."입니다. 일상에서는 줄임말을 주로 씁니다.



27:41

- Chop-chop.


빨리빨리.

Posted by 빅보이7
,